대화카페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 마치 친구나 애인과 만났을 때처럼 편안하게 매니저와 대화를 추고 받는 카페입니다. 근래에 들어서는 많은 업체가 변질되어 점차 스킨십 등의 서비스를 추가하기도 하지만, 대화 카페의 유래는 저렴한 가격으로 외로운 남성들이 여성 매니저들과 대화만을 주고 받는 카페였습니다.
대화 카페는 주로 서울에 많이 위치해 있기도 하지만 전국적으로 널리 퍼져 있습니다. 서울에는 특히 신림에 많이 있고 서울의 대화 카페에 밀리지 않는 지역이 인천과 부천입니다. 부산 등지에는 오피스텔을 계약하여 대화카페를 운영하는 오피 식이 유행이기도 합니다.
대화 카페의 구인 방식은 마치 엔터테이먼트의 구인 방식과 비슷합니다. 주로 sns 다이렉트 메세지를 이용하여 상당한 미모를 갖춘 여성들에게 구인 메세지를 보내곤 있습니다. 또한 길거리 캐스팅과 같은 제안을 하기도 합니다. 대화 카페의 주된 매니저 나이대는 20대 이고 대학생이나 중소 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여성들이 투잡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업종의 문제점
현재 대화 카페 업종은 스킨십의 수위 문제가 크게 붉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같은 가격을 받고 있는 대화카페라도 허용되는 스킨십 선이 존재하고 아예 스킨십이 허용되지 않는 대화카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업장을 방문해주는 고객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고, 흔히들 말하는 수위가 높은 매니저에게 예약이 쏠리는 현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은 대화 카페의 발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몇몇의 업주들은 담합하여 서비스의 범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추천업소
추천 대화 카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천 해피커뮤니케이션 – 인천의 해당 업소는 예전부터 유명하였고 대화 카페의 초기 컨셉을 지키고 있습니다. 많은 오피사이트 들에서도 해당 업소를 소개하고 있고 예약을 하려면 최소 1주일 전부터 예약을 하여야 합니다. 매니저와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뤄진다면 매니저를 통해서 직접 예약을 할 수 있어 좀더 예약에 관한 우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청량리 네온 – 청량리에 위치한 네온이라는 업소는 한 때 매니저 출근수가 하루에 20명이 넘기도 하였습니다. 그 만큼 운영이 잘되는 대화카페 였으며, 오직 외모만을 보는 고객들을 만족시킬만한 매니저들이 많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업장이 크기도 100평 정도로 매우 넓고 방은 10개 정도로 타 대화 카페에 비해서는 대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청량리 네온은 현재 유흥놀이터 나 오피가이드 등에서 프로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